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올해 최저임금이 인상되면서 자동차보험 시장에 직격탄을 날릴 것으로 예상된다. 최저임금 인상은 곧 대인배상 기준이 되는 일용임금 상승으로 이어져 보험료 인상 압력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험사들은 지난해 자동차보험 제도 개선 덕에 적자를 겨우 면했는데, 올해 다시 복병을 만난 셈이다. 때문에 올해 자동차보험사들은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우량 고객유치를 위한 할인 특약 경쟁이 뜨거워질 전망이다.
 

차량보험료 부담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자동차보험 가입을 할 때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잘 활용하면 보험료 상승분 이상의 보험료 절감을 할 수 있다. 우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 만으로도 평균 16~30%정도의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자동차보험료 계산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시중 10개 자동차다이렉트보험 회사의 모든 상품과 각각의 다양한 특약을 비교하고 보험료의 증감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에서는 오프라인에서 제대로 살필 수 없었던 가격할인 정보와 특약들을 친절하게 안내해주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최근 가입자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연간 주행거리가 5,000km 미만인 경우 약 20%정도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마일리지(주행거리) 할인 특약부터 블랙박스 설치 시 3~6%를 할인을 제공하는 블랙박스 특약, 7세 미만 자녀나 임신부가 있을 때 5%내외를 할인해주는 자녀할인 특약, 3년 무사고일 경우 약 20%할인을 제공하는 무사고자 할인 특약 등 가입자의 조건과 차량 운행 형태에 따른 자신에게 가장 최적화된 자동차보험을 설계할 수 있고, 모든 조건이 된다면 평균 40%정도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최근 차량을 구입했다면 첨단 안전장치 할인 특약에 대해서도 확인해보면 좋다. 첨단 안전장치 특약은 운전 보조시스템, 예를 전방충돌경고장치(FCW)∙자동비상제동장치(AEB)∙차선이탈경고시스템(LDWS)와 같은 장치가 장착된 차량에 대해 2~4%정도 할인을 해주는 특약이다. 이러한 첨단 안전장치 특약을 제공하는 자동차보험사가 있으니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확인하고 자신의 차량에 장착된 안전장치에 맞는 특약을 가입한다면 추가로 더 자동차보험가격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다이렉트카보험 관계자는 “최근 최저임금, 정비비용 인상 가능성에 따라 자동차보험료가 오를 가능성이 높아졌는데, 자동차보험다이렉트견적 비교사이트를 통해 국내 10개 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자신의 조건에 맞춰 설계하고 각종 특약으로 할인을 받는다면 보험료 상승분 이상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면서 “하지만 국내 10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사가 손해율에 따라 각기 다른 상품과 특약을 선보이고 있는데, 소비자가 개별로 자동차보험을 설계하고 견적을 내기란 쉽지 않으니 자동차보험료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실제 인터넷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활용의 한 예로 지난달 자동차보험 갱신 기간이 돌아온 30대 직장인 A씨는 10개 다이렉트자동차보험 회사 상품을 직장과 집을 오가며 실시간으로 인터넷을 통해 비교견적을 내봤더니 자신의 조건이 보험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 특약에 상당수 부합해 거의 절반 가격으로 보험료가 절약되는 것을 확인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