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

보험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해 자동차보험료가 오를 가능성이 제기됐다. 일부 보험금의 지급기준이 소득기준이어서 최저임금 인상으로 지급 보험금이 늘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전용식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이 ‘KIRI 리포트’에 게재한 ‘자동차보험 보험금 원가와 보험료’라는 보고서에서 자동차보험의 보험금 지급기준인 일용임금은 최저임금의 영향을 받는다고 말했다.
 
보험금 원가 상승에도 자동차 보험료 하락

 


2007년부터 2017년까지 자동차보험 보험금 원가인 의료비, 자동차 수리비, 일용임금 등도 상승하였으나 자동차 보험료는 0.13% 하락했다. 자동차보험 보험금 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자동차보험료가 하락한 원인은 보상제도 개선을 통한 보험금 누수 억제와 이로 인한 보험료 인하, 보험회사의 경쟁 심화, 자동차 보험료가 보험금 원가 상승을 반영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최저임금 상승 따라 자동차 보험료 상승
 자동차보험 보험금 지급 기준인 일용임금은 최저임금에 영향을 받는다. 2018년 최저임금은 16.4%, 일용임금은 4.3% 상승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대로 2020년 최저임금이 1만 원으로 인상될 경우 최저임금 연평균 인상률은 15.2%로 확대되로 일용임금 상승률도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비교견적사이트 통해 다이렉트보험 가입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최저임금 인상에 따라 자동차보험금 원가가 올라가면 자동차보험료도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 하루가 다르게 팍팍해지는 재정 상황에서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보험에 가입하는 것만으로 자동차보험료를 평균 20% 가량 절약할 수 있다. 게다가 보험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특약을 이용하면 자동차보험가격을 크게 내릴 수 있다.
 
다양한 특약으로 보험료 줄이기
 시중의 보험사가 제공하는 대표적인 특약으로는 연간 주행거리가 5,000km 미만인 경우 약 20%까지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마일리지 특약, 동승자가 7세 미만의 아동이거나 임신부인 경우 5% 내외의 할인을 제공하는 동승자 할인 특약, 블랙박스 설치 시 약 2~7%를 할인해주는 안전장치 특약 등이 있다. 이러한 특약을 조합하면 자신의 차량과 운행 형태에 따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최대 40%의 보험료가 절약되기 때문에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해 혜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 좋다.
 
국내 10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한눈에
 자동차보험 비교부터 가입까지 한번에 가능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이용하면 국내 10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순위별 자동차보험가격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사이트에서는 각 보험사별 할인특약을 온라인으로 쉽게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